재테크

[4시간 웨이팅 후기] SK증권사 대면 계좌만들기 ( feat. SK증권 명동PIB센터 )

♥료짱♥ 2021. 4. 27. 05:05


안녕하세요 미스터 크옹입니다.
SK아이이테크놀로지 ( SKIET ) 공모 청약 신청이 하루앞으로 다가왔네요 그래서 오늘 27일까지 계좌를 만들어야 청약에 도전! 하기위해서 증권사로 직접 방문 하기로 했습니다.

비대면 계좌로 만들고 싶었지만 20일 이내
타 증권사 계좌개설이력이 있어서
비대면 계좌개설이 불가하네요 😭

SK증권사 명동점에서는 4/26일부터
1일 선착순 20계좌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.
(평소에는 30계좌도 가능하다는데
SKIET 청약때문에 업무가 많은가봐요 )


그런데 저 선착순이라는 조건 때문에 어제(4/26)
선착순20명이 12시 30분에
마감 되었다는 글이 있었습니다🤭

< 출처 : 하늘땅별님 블로그 >

검색해보기 전에는 대략 2시30분쯤 출발해서 3시쯤 도착 하는것이 제 계획이었는데 이렇게는 안되겠다 싶어서
12시 ( AM ) 도착을 목표로 바꿨습니다!

4시간의 추위와 기다림을 버티기 위해서
따듯한 뽀글이 플리스도 꺼내입고
책한권 챙기고 출발했습니다.


지하철을 기다리며 책을 보고있는데
제 지금 상황과 딱 맞는 글이 나오네요? ㅋㅋ

책 좀 읽으며 지하철을 타다보니
23시 45쯤 도착 했습니다.
생각보다 너무 빨리 도착 했네요;;

< 출처 : 하늘별땅님 블로그 참고 >
< 23시 45분 블로그에서 봤던 대기 장소 >


블로그에서 봤던 장소에 왔는데 아무도 없네요
제가 너무 호들갑 떨며 서둘렀나라고 생각한 순간

안쪽으로 좀 더 들어가보니 이미 20분 넘는 분들이
줄을 서있는게 아니겠습니까?!

빨리 도착 했다는건 제 착각이었습니다😅😅

앞에 분들은 언제부터 오신건지 모르겠네요
22시부터 줄을 섰을 것 같은데요...

미스터 크옹은 23,24번째 인것 같습니다.
블로그에서 확인했을때 4/26부터는 1일 20계좌로
제한을 하고 있다는 글을 봐서 불안함이 있네요

< 출처 : 하늘땅별님 블로그 >


4시에 문이 열린다고 하니 그때까지 기다려보고 혹시나
칼같이 자를지 한 두명은 더 받아줄지 확인해봐야겠습니다!



1:22분 현재 앞에 두분 가셔서 21,22번째가 되었습니다.
다들 잘 버티시는 것 같습니다 ㅋㅋ

원래 아시는 분들인지 4-5분들이 모여서 얘기도 하고
모녀도 사이좋게 와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.

오늘 계좌를 못 만들더라도
나보다 더 열심히 살고 계신 분들이 많다~!
라는 점을 배우고 돌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앞으로 더 부지런하게 고민할시간에 움직여야겠습니다👍


뒤로 4명이 더 늘었네요 ~
5-6명 정도는 왔다가 그냥 돌아갔습니다.

날씨는 추운데🥶 청약 열기는 뜨끈하네요 🥵


인기가 엄청 납니다👍



입장시간이 가까워지니까 사람들이 한줄로 서네요!
곧 들어갈 것 같습니다


줄 서서 입장하는데 20인 제한 문구가 보입니다.

과연 결과는 ???






청약 실패....



혹시나 추가인원을 받지는 않을까 싶었지만
데스크의 직원분이 짤없이 끊으시네요😭


들어보니 첫번째로 오신 분은 13:30분에 오셨고;;
초반10명분은 19:00쯤 이라고 하네요 ㅎㄷㄷ
청약신청 마지막 날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!



< 귀가 후기 >
명동에서 조금 걸어서에 종로쪽으로 가는데
새벽이라 길거리가 어둡고
노숙하시는분이 꽤나 계셔서
꽤나 거리가 안전해 보이지 않았습니다.

혹시 나중에라도 대면계좌 청약 도전하실 분들은
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.😬

미스터 크옹은 혹시나 발생할지도
모르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위해
후다닥 택시 탔습니다!

오늘같이 택시비가 아깝지 않은날은 첨이네요 👍


극한 줄서서 청약 신청하기결론
➡️ 20명 초과는 기다려도 청약 불가!



계좌는 비대면으로 20일 제한이 풀릴때마다
만들어 놓는것이 현명할 것 같습니다!
이상 미스터 크옹이었습니다.😁